판터 D - 판터 A - 판터 G - 판터 F - 판터 2
개론
판터 A형은 워썬더 지상 독일 4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5.7의 중형전차이다.
기존의 판터 D형에 비해서 포탑 회전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으며 APCR이 추가되었다.
기본적으로 판터 D형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br이 기존 6.0 에서 5.7로 버프되었다 이제 티거 H1 티거 E 판터 D 판터 A의 구성이 가능하다 -
차량특성 및 전술
판터 A형의 75mm 포는 기본탄의 관통력이 187mm APCR의 경우에는 226mm까지 나온다.때문에 적들을 어렵지 않게 관통할수 있지만 6.7
정면장갑은 단단한 편이다. 다만 이 또한 고탑방에 들어갈 경우 어지간한 적들은 쉽게 관통시켜버린다.
단단한 정면장갑에 비해 측면과 후면의 장갑은 거의 없다고 보는것이 좋다.
때문에 측후면은 절대로 노출시켜서는 안되고 역티타임을 조금이라도 주었을시에 측면이 바로 관통당할 수 있기 때문에 측후면을 잘 가리거나 대부분의 전투에서는 정면을 바라보고 싸우는것이 정석이다.
기본적으로 판터 시리즈의 기본전술은 기동력을 이용한 우회 및 침투를 이용한 적의 측면 공격이다.
때문에 판터 A형도 기동력이 좋은편이기 때문에 보통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서 우회 및 침투를 통해 적들에게 노출되지 않으면서 선타를 날리는것이 중요하다. 만약 라인에 간다면 절대로 측면을 노출하지 말아야 하고 후진속도가 4km/h로 매우 느리기 때문에 상황을 잘 판단하여 전진해야한다. 빠른 속도로 상황판단없이 앞으로 나아갔다가 적진 한복판에서 느린 후진 때문에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 그나마 이저 판터 D형에 비해서 포탑회전 속도가 매우 빨라져서 즉각적인 대응을 하기에는 조금 유리해졌다.)
우회나 침투가 불가능하면 장거리에서 저격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판터의 정면장갑은 단단한 편이며 경사까지 있기 때문에 장거리에서 적의 탄을 튕겨내기가 쉽다.
다만 포탑 정면은 100mm 안밖의 장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통당할 위험이 있다.
분명히 판터 D형보다는 여러가지면에서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br도 6.0으로 올랐기 때문에
고탑방에 들어간다면 나는 적을 관통시킬수 없지만 적은 나를 쉽게 관통시키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때문에 플레이 하기가 매우 힘들어진다. 게다가 br특성상 6.7방에 매우 잘 참가하기 때문에 운용 난이도는 높다고 할 수 있다. 고탑방에 들어갈수록 우회는 필수가 되며 그나마 단단했던 정면장갑도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를 요한다.
판터 D - 판터 A - 판터 G - 판터 F로 이어지는 판터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쓸만한 판터로 여겨진다.
판터 D에 비해서 포탑회전속도가 거의 300%증가했으며 판터 G형과 F형의 경우 최대속도에 제한이 걸려 있기 때문에 판터 A형이 가장 낫다.
장점
- 좋은 기동력
- 준수한 정면 장갑
- 300% 증가한 포탑 회전속도
단점
- 매우 약한 측면과 후면장갑
- -4km/h의 대단히 느린 후진속도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