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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썬더) 판터 G

판터 D  -  판터 A  -  판터 G  -  판터 F  -  판터 2 개론 판터 G형은 워썬더 지상 독일 4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 6.0의 중형전차이다. 이전 판터 A형에 비해 RPM에 제한이 걸려 최고속도가 낮아졌고 포탑 정면의 장갑이 증가되었으며 측면장갑도 별다른 의미는 없지만 미미하게 향상되었다. 사실 판터 A형에 비해서 업그레이드된 점도 있지만 포탑회전속도가 느려지고 최고 속도도 느려지는등의 퇴보도 많이 이루어져있고 판터 A형과 폴더형식으로 겹쳐져있기 때문에 보통 잘 사용되지는 않는다. 차량특성과 전술 판터 G형은 기본적인 판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준수한 정면장갑과 매우 약한 측후면 방호력, 46km의 준수한 기동력 나쁘진 않은 관통력의 75mm포가 특징이다. ( 사실 대부분의 판터가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판터의 75mm 포는 180~220mm의 관통력으로 평범하거나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판터 G형의 기동력은 많이 퇴보했는데 기존의 판터의 구동계에 고장이 자주 일어나 RPM수에 제한을 건 고증에 맞게 워썬더 내에서도 46km/h로 거의 10km/h가 깎여나갔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판터가 빠른편에 속했기 때문에 엄청나게 느려졌다고 할 수는 없다. 방호력의 경우 정면에서 평균 120 ~ 130mm의 장갑을 보유하고 있다. 이전 판터에 비해서 포탑의 방호력이 살짝 증가했고 샷트랩을 방지하기위해 포탑하부가 수직으로 변경되었다 큰 의미는 없다 측면 장갑의 경우 이전보다는 나아진 50mm의 장갑이지만 여전히 매우 약하다. 측면을 절대로 노출해서는 안되고 최대한 정면만을 보여주면서 측면을 잘 가리자.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은 기존 판터들과 동일하다. 우회를 이용한 측면 공격이나 침투를 통한 기습이 주된 전술인데 기존의 판터들에 비해서 기동이 느려졌기 때문에 조금은 불리해졌다. 라인 2선에서 아군을 지원하면서 적들을 견제해주는것도 나쁘지 않다. 6.0탑방에서는 측면만 잘 가리면 적들을 쓸

(워썬더) 판터 A

판터 D  -  판터 A  -  판터 G  -  판터 F  -  판터 2 개론 판터 A형은 워썬더 지상 독일 4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5.7의 중형전차이다. 기존의 판터 D형에 비해서 포탑 회전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으며 APCR이 추가되었다. 기본적으로 판터 D형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br이 기존 6.0 에서 5.7로 버프되었다 이제 티거 H1 티거 E 판터 D 판터 A의 구성이 가능하다 - 차량특성 및 전술 판터 A형의 75mm 포는 기본탄의 관통력이 187mm APCR의 경우에는 226mm까지 나온다. 때문에 적들을 어렵지 않게 관통할수 있지만 6.7 이나 7.0 탑방에 끌려갈 경우 미국의 T34나 T29등을 정면에서 마주할 경우 할수 있는게 J3 거의 없어지기 때문에 라인 2선에서 지원을 하거나 크게 우회를 돌아 측면을 노리는 방법밖에 없다. 정면장갑은 단단한 편이다. 다만 이 또한 고탑방에 들어갈 경우 어지간한 적들은 쉽게 관통시켜버린다. 단단한 정면장갑에 비해 측면과 후면의 장갑은 거의 없다고 보는것이 좋다. 때문에 측후면은 절대로 노출시켜서는 안되고 역티타임을 조금이라도 주었을시에 측면이 바로 관통당할 수 있기 때문에 측후면을 잘 가리거나 대부분의 전투에서는 정면을 바라보고 싸우는것이 정석이다. 기본적으로 판터 시리즈의 기본전술은 기동력을 이용한 우회 및 침투를 이용한 적의 측면 공격이다. 때문에 판터 A형도 기동력이 좋은편이기 때문에 보통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서 우회 및 침투를 통해 적들에게 노출되지 않으면서 선타를 날리는것이 중요하다. 만약 라인에 간다면 절대로 측면을 노출하지 말아야 하고 후진속도가 4km/h로 매우 느리기 때문에 상황을 잘 판단하여 전진해야한다. 빠른 속도로 상황판단없이 앞으로 나아갔다가 적진 한복판에서 느린 후진 때문에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 그나마 이저 판터 D형에 비해서 포탑회전 속도가 매우 빨라져서 즉각적인 대응을 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