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16, 2018의 게시물 표시

(워썬더) 3호전차 J

3호전차 B  -  3호전차 E  -  3호전차 F  -  3호전차 J 개요 3호전차 J형은 워썬더 독일 지상 1랭크에 위치한 br 2.3의 중형전차이다. 3호전차 F형 과 폴더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보통은 건너 뛰고 3호전차 J1 을 바로 연구하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잘 사용되지는 않는다. 차량 특성 및 운용방법 기존  3호전차 F형 에 비해 장갑이 더욱 증가되었다. 정면에서 50mm의 방호력을 가지며 측면은 30mm 후면은 30~50mm의 장갑을 가지고 있다. 자신 보다 낮은 br의 전차들과 매칭되었을 때 티타임을 잡고 있으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방호력을 보여주지만 자신보다 높은 br방에 잡히면 그런거 없고 쉽게 뚫린다. 그외에 나머지는 딱히 변한게 없는데 3호전차 J형의 단포신 50mm KwK 38 포는 3호전차 F형과 동일하게 나쁘지 않은 화력을 제공하는데 기본 APC탄의 경우 최대 74mm의 관통력을 보이며 APCR을 연구할 경우 최대 130mm대 까지 나온다. 다만 단포신인 관계로 거리가 500m 이상 벌어지면 관통력이 많이 떨어진다. 다만 br이 2.3으로 올랐기 때문에 드디어 소련의 T-34를 만날 수 있게 되어서 정면에서 만나면 상당히 힘들어진다. 되도록 측면을 노리자 기동성은 장갑의 증가로 무게가 증가해서 조금 느려졌는데 평지에서 평균 30km/h 초반의 속도가 나와 평범한 수준이지만 언덕을 오르기가 조금 힘든감이 있다. 게다가 포탑회전속도는 여전히 느리다. 이부분이 상당히 크게 단점으로 작용하는데 이 때문에 전투 한가운데서 돌아다니면서 싸우기는 상당히 힘들다. 보통 라인 2선에서 지원을 하거나 견제를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장점 - 향상된 방호력 단점 - 여전히 느린 포탑선회 - 전에 비해 느려진 기동력

(워썬더) 3호전차 F

3호전차 B  -  3호전차 E  -  3호전차 F  -  3호전차 J 개요 3호전차 F형은 워썬더 독일 자상 1랭크에 위치한 br2.0의 중형전차이다. 기존의 37mm 포에서 50mm KwK 38 포로 교체되었다. 차량 특성 및 운용 방법 3호전차 F형의  단포신 50mm KwK 38 포는 나쁘지 않은 화력을 제공하는데 기본 APC탄의 경우 최대 74mm의 관통력을 보이며 APCR을 연구할 경우 최대 130mm대 까지 나온다. 다만 단포신인 관계로 거리가 500m 이상 벌어지면 관통력이 많이 떨어진다. 기존 37mm포에 비해 관통력은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으며 재장전 시간도 증가했지만 구경이 커지면서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포탑회전속도가 초당 4.3도로 매우 느리다. 방호력 부분에서는 어느부분이든 평균 20~30mm의 장갑으로 이전의 3호전차 E형과 달라진 부분이 없기 때문에 역시나 약하다. 대부분의 전차가 쉽게 관통할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맞지 않아야 한다. 기동성은 전과 동일하게 평지에서 대략 40km/h의 속도가 나오고 후진속도도 -12km/h정도가 나오므로 상당히 준수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다. br은 2.0올랐지만 미국과 소련에 br3.0을 가진 전차가 별로 없기 때문에 만나는 적들은 전과 비슷하다. 일단 T-34를 만나지 않는다! 때문에 더욱 강력해진 5cm의 포의 화력으로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이전보다 화력이 강해졌기 때문에 적들을 더 쉽게 격파할 수 있으며 방호력은 여전히 약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기동성을 살려 침투하거나 엄폐물을 끼고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하면 충분히 좋은 전차가 될 수 있다. 장점 - 준수한 기동성 - 50mm포로 강력해진 화력 단점 - 여전히 약한 장갑 - 여전히 느린 포탑 선회

(워썬더) 3호전차 E

3호전차 B  -  3호전차 E  -  3호전차 F  -  3호전차 J 개요 3호전차 E형은 워썬더 독일 지상 1티어에 위치하고 있는 br1.7의 중형전차이다. 3호전차 B형 에 비해 전체적으로 장갑이 증가했으며 기동성이 좋아졌다. 차량 특성 및 운용 방법 3호전차 E형의 단포신 37mm KwK 36 포는 기본탄인 APHE탄의 경우 최대 65mm의 관통력을 보이며 APCR의 경우  91mm의 관통력을 가지고 있다. 다만 37mm의 소구경과 단포신이라는 특징으로 인해 거리가 벌어지면 관통력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기본적으로 만날수 있는 전차들 대부분은 쉽게 관통이 가능하지만 소련의 T-50의 경우 특유의 경사장갑으로 인해 탄을 가볍게 튕겨내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워진다. 장갑은 모든 부분이 20~30mm로 증가했지만 역시나 약한 방호력을 보여준다. 만약 티타임을 준다면 대략 40mm의 방호력을 보이기 때문에 장거리에서는 그나마 나은 모습을 보여준다. 이론상 최고 속력이 71km/h으로 꽤 빠른 편이지만 평균적으로 평지에서 40km/h정도의 속도가 나오며 후진속도도 평균 12km/h로 상당히 준수하다. 포탑 회전속도는 초당 4.3도로 이전 3호전차 B형에 비해 더욱 퇴보했다. br이 1.7로 올랐기 때문에 미국의 105밀 셔먼이나 T-50같은 상대하기 어려운 전차들을 만날 수 있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전차들을 쉽게 격파할 수 있다. 30mm대의 장갑은 장거리에서 티타임을 주고있지 않는이상 여전히 약하며 37mm의 포는 몇몇 전차들을 제외하고는 쓸만하다. 다만 장거리에서는 관통력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장거리 저격은 추천하지 않는다. 1티어 전차들의 특성상 대부분 죽창전이기 때문에 적을 먼저 찾아내는것이 중요하다. 다만 포탑회전이 느린관계로 먼저 발견해도 역관광 당할수 있다.  포탑회전보다 차체를 돌리는 것이 더 빠르다(둘다 같이하자) 1티어 특성상 주위만 잘 살피고 잘 숨기만 해도 충분히 1인분은 한다

(워썬더) 3호전차 B

독일 중형전차 트리의 시작 3호전차 B - 3호전차 E - 3호전차 F - 3호전차 J 개요 3호전차 B형은 워썬더 지상 독일 1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예비장비 중형전차이다. 워썬더 독일 중형전차 트리의 첫 시작이며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전차이다. 차량 특성 및 운용 방법 3호전차 B형의 단포신 37mm KwK 36 포는 기본탄인 APHE탄의 경우 최대 65mm의 관통력을 보이며 APCR의 경우  91mm의 관통력을 보이기 때문에 전투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적을 관통가능하면 파괴력도 강한 편이다. 다만 어떤 탄을 쓰든지 적을 관통할 수 있기 때문에 쌩 철갑탄인 APCR보다는 작약이 들어있는 APHE이 더욱 유용하다. 다만 방호력은 매우 정면에서 14~16mm의 방호력을 가지고 있고 측후면은 모두 14mm 장갑으로 둘러 쌓여있기 때문에 방호력은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다. 정리하자면 적을 아주 쉽게 격파하지만 적에게 아주 쉽게 격파할 수 있다. 기동성은 최고속도 35km/h로 평지에서 기동시 빠르게 35km/h까지 올라간다. 기동성은 1티어 저차들과 비슷한 속도로 평범한 편이다. 한가지 특징이 있는데 포탑 속도가 초당 4.7도로 상당히 느린 편이다. 적을 발견시 포탑을 돌리는 것보다 차체를 트는 편이 더 빠르다. (둘다 같이 돌리자) 기본적으로 1랭크 전투의 특징상 서로 죽창이기 때문에 서로 잘만 뚫기 때문에 방호력이나 관통력 부분에서는 별 의미가 없고 사실상 한방에 격파가 가능하냐 하는 것이 중요한데 3호전차 B형은 나쁘지 않은 파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방에 적을 격파하는 일이 자주 일어난다. 1티어 전차이기 때문에 딱히 운용방법이라고 할것까지는 없지만 포탑선회가 느리다는 점이 큰 단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10mm대의 장갑은 티타임을 주든 거리를 벌리든 뭔짓을 해도 뚫리기 때문에 절대로 맞으면 안된다. 최대한 엄폐물을 끼고 숨어있다가 적이 접근하면 공격하고 다시 숨는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