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전차 C - 4호전차 E - 4호전차 F1 - 4호전차 F2 - 4호전차 G - 4호전차 H
개요
4호전차 G형은 워썬더 지상 독일 3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4.0의 중형전차이다.
기존의 4호전차 F2형에 비해 정면장갑이 개선되는등의 소소한 개선점이 있다.
차량 특성 및 운용 교리
4호전차 G형은 기존의 4호전차 F2형에 비해서 정면장갑이 80mm로 증가했고
장갑의 증가하면서 전체 중량이 증가함에 따라 최고속도가 감소했으며 포탑회전속도와 재장전시간이 감소했으며 그 이외에는 4호전차 F2형과 동일하다.
주포는 4호전차 F2형과 동일한 7.5cm KwK40 L43 포이며 이전과 같이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대부분의 전차를 상대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며 관통시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대개 1~2발 안에 적을 차고지로 보내버릴 수 있다.
4호전차 F2에 비해 전면부 방호력이 80mm로 증가했고 추가장갑까지 연구완료할 경우 20mm의 추가 장갑이 붙어 조금더 나은 방호력을 보여주지만 br이 증가한만큼 적들의 화력도 강해졌기 때문에 사실상 별로 의미는 없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각을 주었을 때 4호전차 F2형보다는 조금 높은 확률로 도탄을 낼 수 있다.
4호전차 G형의 약한 방호력은 전장 한가운데 뛰어들어 탱킹을 하기에는 부적절하기 때문에 보통 라인 2선에서 아군을 지원하면서 적을 견제하거나 엄폐물 뒤에 숨어서 공격후 엄폐하는 방식의 치고빠지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일단 맞는순간 생존은 보장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엄폐물을 매우 잘 활용해야하고 주위를 잘 살피면서 기동해야한다. 일단 적과 마주치는 순간 선타를 때리지 않으면 죽게 되므로 순간적인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
장점
- 7.5cm KwK40 L43의 강력한 화력
단점
- 전체적으로 약한 방호력
- 4호전차 F2에 비해 감소한 기동성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