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티어 독일 중형전차의 희망
개론
4호전차 F2는 워썬더 독일 2티어 br3.3 중형전차이다.
이전까지의 고통스러운 단포신 전차들을 지나고 나서 찾아오는 워썬더 독일 중형전차 트리의
꿈과 희망으로 기존의 단포신과는 격을 달리하는 75mm 장포신포는 대부분의 적을 격파 가능하다.
기본적인 운용법
4호전차 F2는 워썬더 독일 2티어 중형전차 트리에서 최상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약한 장갑을 제외하면 고성능 주포에 적절한 기동성을 갖춘 최적의 중형전차이다.
우선 주포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기존의 4호전차 F1의 75mm 단포신과는 차원이 다른 75mm 장포신으로
근거리에서 티거의 전면장갑을 관통시킬수 있으며 동급 br의 만날 수 있는 거의 모든 전차들을 관통할 수 있다.
기동성도 동급br에서 최상의 기동성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매우 준수한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기존의 4호전차 F1과 동일한 장갑을 보유하고 있어서 방호력 부분에서는 모자라며
어느 방향에서 공격을 받든지 매우 높은 확률로 관통당할 수 있다.
상부 장갑이 매우 얇아 12.7mm에도 관통 가능하기 때문에 CAS가 이루어지면 매우 위험하다.
결과적으로 모든 전차가 관통 가능하지만 반대로 모든전차에게 관통당할 수 있다.
때문에 운용시 주의를 요하는데 우선 라인 1선에 간다는 것은 자살행위이며
보통 기동성을 살려 맵 우측으로 우회를 돌아 측면을 공격하거나 시가지에서는 침투를 통해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격파를 하는것이 좋다. 매우 훌륭한 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왠만한 전차들은 한방에 격파가 가능하다. 장갑이 약하지만 기동성이 좋은만큼 지형을 살려서 플레이 하는것이 중요하다. 지형을 작 익혀두면
운용하는데 훨씬 쉬워진다.
근중거리 전투에서 75mm 장포신은 매우 효율이 좋지만 장거리 저격전에서는 추천하지 않는다.
적과 조우시 최대한 한방에 격파를 해야지 생존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에 적들의 약점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비록 장갑이 조금 얇다고 하지만 주포의 성능이 이 모든것을 씹어먹기 때문에 약간의 맵에대한 지식이나 적 전차의 특성을 알고 있다면 운용난이도는 매우 낮아지기 때문에 매우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장점
- 훌륭한 관통력의 주포
- 준수한 성능의 기동성
단점
- 매우 약한 방호력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