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전차의 시작
개요
4호전차 C형은 워썬더 독일 지상 1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 1.3의 중형전차이다.
워썬더에서 가장 처음 나오는 4호전차로 75mm 단포신 포를 사용한다.
차량특성 및 운용방법
4호전차 C형의 7.5cm KwK 37 전차포는 단포신이기 때문에 탄속이 느려 낙차가 심하기 때문에 장거리 전투에는 부적합하다. (거의 곡사포수준의 낙차를 볼 수 있다) 기본 APCBC탄의 경우 최대 56mm의 관통력을 가지고 있지만 장거리로 갈수록 관통력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다만 작약의 양이 매우 많기 때문에 일단 관통만 한다면 높은 확률로 적을 한방에 격파할 수 있다.
HEAT탄을 연구하고 나면 거리에 상관없이 80mm의 훌륭한 관통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전투에 상당히 유리해진다. 다만 파괴력에서는 확실히 APCBC가 우세하기 때문에 탄을 적절히 배분하여 장거리에서는 HEAT탄으로 견제하다가 거리가 좁혀지면 APCBC로 공격하는등 거리에 따라서 적절히 탄을 교체해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재장전 속도도 빠른편이고 포탑 회전도 옆 트리의 3호전차에 비하면 매우 빠르다.
4호전차답게 장갑은 종잇장 수준으로 없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는게 정신에 이롭다.
정면에서 대략 30mm의 방호력으로 적의 어떤 탄이든 가리지 않고 관통당하며 측후면은 15mm 으로 12.7mm에도 뚫리는 수준이다. 다만 장거리에서는 그나마 나은 방호력을 보인다.
기동성은 평지에서 평균 30km/h 초반의 속도가 나오며 대부분의 1랭크 전차와 비슷한 속도를 보인다.
포는 준수하나 장갑이 매우 약하므로 적절히 치고 빠지는 전략이 필요하다.
공격후 바로 엄폐나 이탈하거나 아예 우회를 돌아 적이 눈치채기 전에 공격하고 바로 빠지는 것이
생존에 유리하다.
장점
- 준수한 공격력
단점
- 약한 방호력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