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포신 HEAT
개론
4호전차 F1형은 워썬더 지상 독일 2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2.3의 중형전차이다.
이전 4호전차 E형에 비해 포탑 장갑이 향상되는 등의 전체적인 방호력이 약간이나마 향상되었지만 그 이외에는 달라진것이 별로 없다.
문제는 br 2.3으로 증가해서 T-34를 만날수 있다는 것인데 4호전차의 75mm 단포신으로는 상대하기가 매우 어렵다. 기본탄은 T-34의 어디를 조준하든 피해를 주기가 쉽지않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HEAT탄을
연구하는것이 중요하다.
4호전차 F2형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으로 HEAT탄을 연구하기 전까지는 매우 고통스럽고 연구 이후에는 4호전차 F2형을 빠르게 연구할수 있다.
차량특성 및 전술
4호전차 F1의 전체적인 특징은 이전 4호전차 E형과 비슷하다.
전체적으로 얇은 장갑, 단포신으로 인한 낮은 탄속, 평범한 기동력이 4호전차 F1형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75mm 단포신 포이기 때문에 단포신 특유의 특징으로 탄속이 400~500m/s로 매우 느린편에 속하기 때문에 낙차가 크기 때문에 장거리 저격은 피하는것이 좋고 만약 장거리에서 저격을 시도하면 거의 자주포 수준으로 포가 나가는 장면을 볼 수 있다.
75mm 단포신의 기본탄의 경우 최대 56mm의 관통력으로 매우 약하지만 HEAT탄을 연구완료할 경우
거리에 상관없이 100mm가 나오고 경사장갑에 대한 보정이 있기 때문에 매우 강력해진다.
또한 장전속도가 빠른편이기 때문에 풀업시 100mm 관통력의 탄을 속사로 날리면서 돌아다닐 수 있다.
다만 정면 50mm에 측후면 30mm의 장갑은 만나는 모든 적이 쉽게 관통할수 있기 때문에
일단 맞는 순간 생존할수 있는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고 대부분의 경우 한번에 격파당하기 쉽기 때문에 최대한 숨어다니고 맞지 않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매우 정직한 수직장갑이기 때문에 정차시에나 기동시에나 티타임을 잡고 있는것이 중요하다.
또한 탄약을 40발정도만 적재하고 다니면 좌측의 탄약고가 비기 때문에 좌측으로 티타임을 잡고 전투하면 탄약유폭이 일어나지 않는다.
라인 최전선에서 적들을 정면으로 마주보면서 전투하기에는 좋지 않으며 최대한 엄폐물을 활용해야 하고
HEAT탄은 일단 관통만 시키면 대부분의 전차는 한방에 격파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들키지 않고 접근하거나 엄폐만 잘 한다면 충분히 잘 운용할 수 있다.
장점
- 100mm 관통력의 HEAT탄
- 빠른 재장전 속도
단점
- 낮은 장갑 방호력
- 수직장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