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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썬더) 6호전차 B형 (헨셸)





6호전차 B형 (헨셸)
중전차
랭크 : IV    전투력 지수(BR) : 6.7


88mm KwK43 ( 70 )
7.92mm MG34  ( 3000 )

포탑 회전 속도        12.5/초
고저각                    -8/15
재장전 시간            9.4초

차체장갑               150/80/80mm
포탑장갑               185/80/80mm  
관통력                  235/232/219mm
거리                     10/100/500m

승무원                  5
중량                     68톤
엔진출력              619마력 /3000rpm
최고속도              42km/h
시인성                 125%

 킹타이거

 개요

6호전차 B형 (헨셸) 은 워썬더 독일 지상 4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 6.7의 중전차이다.

일명 헨셸킹타라고 불리며 독일 6.7 덱의 주력 전차로 군림  하고있다.

기본적인 공.수.주의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잘 갖추어진 전차  라는 평을 받고있으며 6.7 탑방에서 강력한 위력을 보여준다.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는 6호전차 B형 (포르쉐)와 동일한 차체를 가지고 있으나 포탑은 헨셸 포탑으로 바뀌었다.

때문에 기존 포르쉐 킹타에서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포탑 정면부가 향상되었고 큐폴라도 더 단단해졌다.

전체적으로 강력하고 균형잡힌 주포, 단단한 정면장갑으로 인해 독일 4랭크의 든든한 중전차이며 중전차라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티거 1에 비해 이제는 드디어 적들의 탄을 받아내며 플레이 할 수 있는 중전차의 모습에 더욱더 가까워졌다.


티거 2 포르쉐  -  티거 2 헨셸  -  티거 2 KwK L/68





방호력



티거 2 헨셸은 매우 강력한 정면 장갑을 보유하고 있다.
차체 상부는 150mm의 두께에 경사까지 있기 때문에 평균 200~230mm의 방호력을 보장하며
이는 동BR 이하의 전차 포에는 면역으로 적의 대부분의 포탄을 가볍게 받아낼 수 있다.
차체 하단의 경우 100mm의 두께로 역시 경사가 있기 때문에 평균 170mm의 방호력을 보장한다.

다만 측후면 장갑은 정면에 비해서 다소 부실한데 차체 측면은 80mm의 두께가 전부이며 거의 수직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적들은 측면을 쉽게 관통시킬수 있다.

포탑의 경우 기존의 포르쉐 포탑보다는 많이 향상되었다.
기존 포르쉐 킹타가 평균 100mm 언저리의 방호력을 보여주어 약점으로 작용했는데
헨셸 킹타는 185mm의 장갑으로 매우 단단해졌다.
다만 정직한 수직장갑이기 때문에 근중거리에서는 충분히 관통당할 수 있기 때문에 
근접전에서는 플레이에 주의를 요한다.


주포


티거 2 헨셸형의 88mm KwK43주포는 매우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며
대부분의 적들을 가볍게 격파시킬수 있다. 또한 재장전 속도도 10초를 넘기지 않아 준수한 편이고
대부분의 적 전차들을 한번에 격파하거나 2발안에 격파가 가능하다.


기본 APCBC의 경우 최대 235mm의 관통력으로 거리에 상관없이 매우 효과적이며 가장 많이 
사용하게되는 탄이다. 

APCR의 경우에는 최대 272mm의 관통력까지 나오며 APCBC탄으로 관통할수 없는 적을
상대할때 사용한다. 다만 작약이 없기 때문에 APCBC보다 관통력을 높지만 파괴력은 부족하다.

2/3는 APCBC 나머지 3/1은 APCR을 섞어서 들고다니는것이 좋다.


차량 특성 및 운용방법



티거 2 헨셸은 전체적으로 매우 훌륭한 밸런스를 가지고 있다.
고관통 주포에 단단한 정면장갑으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적들을 쉽게 제압해나가며 라인을 유지하는
중전차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다.

다만 정면장갑에 비해 부실한 측면 장갑이 약점으로 작용하는데 위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포탄 적재함이 차량 측면에 위치하고 있다 때문에 측면의 노출시 차체측면을 관통당하면
유폭이 당할 위험이 크다. 

때문에 최대한 정면만을 노출시키며 전투에 임해야 하며 측면은 절대로 노출시켜서는 안된다.
측면을 일단 노출당하기만 하면 매우 높은 확률로 격파당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측면이 가려지는 장소에서 싸우거나 엄폐를 필수적으로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88mm KwK43주포는 근거리에서나 장거리에서나 상당한 위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장거리 저격전에서도 매우 유리하다.
장거리에서는 거의 모든 적들의 공격에 정면한정으로 면역이다.
때문에 장거리 저격에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생각보다 차체 하단이 쉽게 뚫리는 경우가 종종있다. 
관통당하면 트랜스미션이 나가 기동이 불가능해지므로 웬만하면 차체 하단은 가리고 싸우자

차체 정면에 비해 포탑 정면은 수직이기 때문에 근거리에서는 생각보다 잘 뚫린다
만약 적에게 노출당했다면 최대한 포탑을 좌우로 흔들어주자 의외로 도탄이 날 수 있다.
만약 위장 수풀이 있다면 포탑주변부를 수풀로 위장하면 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분명히 좋은 전차이기는 하나 미국의 T34, T29나 소련의 IS-3나 IS-6를 만나면 상당히
까다로워진다 예전만큼 흉악한 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 강 전차별 대응방법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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