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거 에이스
티거 H1은 워썬더 독일 III 랭크 에 위치하고 있는 br 5.7의 중전차이다.
티거의 8.8cm 포는 워썬더의 어지간한 적 전차들을 쉽게 격파할수 있지만
장갑은 그리 단단하다고 할수 없는 두께 에다가 경사도 없는 정직한 수직 장갑 이기 때문에
티타임은 필수이며 플레이할때 주의를 요한다.
일반적인 운용법
티거 H1는 매칭되는 방에 의 해서 운용법이 달라진다.
티거 H1이 탑티어인 5.7방에서는 매우 강력하여 라인 중앙에서 탱킹을 하면서 적들을 쓸고 다닐수 있지만
6.7방에서는 거의 힘을 쓰지 못하기 때문에 라인측면에서 지원을 하거나 어시를 노리는등 매우 조심하면서 운묭해야 한다.
고속으로 기동시 적을 마주쳤을때 급제동을 하게되면 서스펜션의 영향을 받아 포신이 크게 출렁거리므로
포신안정성이 좋다고 할수는 없다. 또한 특유의 직각 장갑으로 인해 경사장갑의 보정이 전혀 없기 때문에
라인에 가거나 대치중 티타임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8.8cm포는 장거리 교전에 효과적이므로 장거리 교전에서 티타임을 잡고 교전하는것을 추천한다.
차량특성
티거H1은 초기 생산형 티거로 후에나오는 티거E형과는 차이가 있다
대표적으로 대공용 기관총이 존재하지 않고 치메리트 코팅이 되어있지 않으며 큐폴라의 형상이 다르다.
전술
티거H1은 중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는 것이 주 역할이다. 측면장갑과 후면장갑은 그리 대단하지 못하기 때문에 적전차가 근거리를 파고드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오랫동안 한자리에 머물러 있게되면 자신의 위치를 파악당하고 우회해서 오는 전차에게 격파당할 수 있다.
티거H1의 기동성은 중전차 치고 좋은편에 속한다. 때문에 기동성을 살려서 적 전차와 일정거리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 소련의 85mm는 티거H1를 쉽게 격파할 수 있다.
기동시 방향전환을 하게되면 속도가 크게 떨어진다. 크게 돌아야 하는경우 대부분 멈춰서 돌려고 하기 때문에 처음에 방향을 잘 잡고 기동성을 보존하는것이 중요하다.
티거H1의 포탑회전속도도 빠르다고 할 수 없다. 때문에 빠르게 포탑부품을 연구하는것을 추천한다.
포탑을 돌리면서 차체도 같이 틀어주면 빠르게 적의 공격에 대응할 수 있다.
차체 측면에 탄약고가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측면이 노출될 경우 매우 위험해진다. 엄폐물이나 아군전차에 몸을 가리는것이 좋다.
공격력
티거H1의8.8cm포는 매우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다.
적 중형전차는 대부분 관통이 가능하고 장약도 많아서 보통 한방에 격파가 가능하고 한방이 나지 않더라도
대부분은 반파되기 때문에 빠르게 격파가 가능하다.
국가
소련 : 티거를 격파할수 있는 전차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 T-34-85가 가장 대표적이면 약한장갑을 가지고 있어 티거H1에게 한방에 격파당하지만 역으로 티거H1를 관통할수 있고 무엇보다 기동성이 빠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IS시리즈는 티거H1의 가장 큰 위협이다. 경사장갑과 특유의 도탄이 잘 나기 때문에 조준에 유의해야 하고 만약 처음에 격파하지 못하거나 도탄이 된다면 높은확률로 역관광 당할수 있다.
미국 : 미국의 경우 점보의 정면은 티거H1이 상대하기 까다롭다 유의해야 한다.
장점
- 훌륭한 8.8cm포
- 중전차치고 빠른 기동성
- 중전차치고 좋은 후진속도
- 장거리에서 장점이 발휘되는 장갑
단점
- 매우 정직한 90도 장갑
- 살짝 아쉬운 포탑회전속도
- 느린 선회속도
- 측면의 탄약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