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킹타
개요
티거 2 포르쉐는 워썬더 지상 독일 4랭크에 위치한 br6.3의 중전차이다.
일명 포르쉐 킹타라고 불리며 포르쉐 포탑이라 불리는 초기형 포탑이 장착된 버전이다.
티거 2 포르쉐는 기존 티거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향상된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
동 랭크에서 포르쉐 킹타의 차제 정면장갑을 쉽게 관통시킬수 있는 적은 없으며
8.8cm KwK 71구경장 포는 매우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며 대부분의 적들에게 엄청난 타격을 입힐 수 있다.
차량 특성 및 운용 교리
티거 2 포르쉐는 6.3이라는 br에 비해 매우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8.8cm KwK 71구경장 포는 높은 관통력, 빠른 탄속,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는 명품 주포로 기본탄의 경우 최대 230mm정도의 관통력을 보여주며 APCR을 연구완료할 경우 270mm의 흉악한 관통력을 자랑한다.
때문에 전장에서 만나는 적 전차들을 랭크에 상관없이 관통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차체 장갑의 경우 정면 150mm에 측면 80mm이지만 정면장갑의 경우 경사로 인해 최소 200mm 이상의 방호력을 보장하므로 적들의 포탄이 매우 높은 확률로 튕기기 때문에 차체 정면장갑은 거의 무적이라고 할 수 있다. 측면의 경우 80mm로 얇은데다가 측면에 탄약고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측면의 노출당하면 대개 한방에 격파당한다. 때문에 측면의 잘 가리는것이 중요하다.
다만 티타임을 줄시 각을 잘만 준다면 정면과 측면모두 220mm 이상의 방호력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티타임을 주게되면 생존성이 높아진다.
포탑의 장갑은 결코 단단하다고 할 수 없는데 정면에서 평균 100mm의 방호력을 보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적 전차들은 관통시킬 수 있다. 이부분이 헨셸티거와 비교시 티거 2 포르쉐의 가장 큰 약점으로 작용하며 측면장갑 또한 80mm으로 단단한 편은 아니지만 각도로 인해 정면에서는 400mm 이상이며 ( 정면에서 포탑 정면이 아닌 측면장갑을 조준할리는 없겠지만) 조금만 각을 주어도 150mm~200mm의 방호력이 나오기 때문에 대부분의 탄을 튕겨낸다.
중전차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속도 44km/h로 준수한 속도가 나오지만
지형의 경사가 조금만 급해져도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
후진속도는 -11km/h로 빠른 후진속도를 가지고 있다.
위와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티거 2 포르쉐는 장거리 저격전에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8.8cm KwK 71구경장 포는 1000m 에서도 200~220mm의 관통력으로 장거리에서도 매우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며 이정도 거리에서 티거 2 포르쉐를 관통시킬수 있는 적은 거의 없기 때문에 근거리로 침투해오지 않는이상 무적이라고 할 수 있다.
저격하기에 유리한 장소를 찾고나서 차체를 살짝 틀어 각을주고 있다가 적에게 공격을 가한뒤 엄폐물에 바로 숨었다가 다시 공격하면서 주위에 침투해오는 전차가 없는지 잘 살펴보는 것이 정석적인 플레이다.
만약 라인에 갈 경우 약한 측면 장갑으로 라인 1선에 서는것은 좋지 않은 선택이며 라인 2선에서 엄폐물을 끼고 각을 준뒤 공격후 바로 숨고 다시 공격하는 방식이 가장 이상적이다.
중전차답게 선회속도가 빠른편이 아니기 때문에 적이 매우 가깝게 근접하면 상대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적들과의 거리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며 아군들과 항상 같이 다니는 것이 중요하다.
장점
-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8.8cm KwK 71구경장 주포
- 매우 단단한 정면 방호력
- 매우 경사진 포탑
- 준수한 기동성
단점
- 포탑 정면의 약점
- 느린 선회속도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