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전차 B - 3호전차 E - 3호전차 F - 3호전차 J
개요
3호전차 F형은 워썬더 독일 자상 1랭크에 위치한 br2.0의 중형전차이다.
기존의 37mm 포에서 50mm KwK 38 포로 교체되었다.
차량 특성 및 운용 방법
3호전차 F형의 단포신 50mm KwK 38 포는 나쁘지 않은 화력을 제공하는데
기본 APC탄의 경우 최대 74mm의 관통력을 보이며 APCR을 연구할 경우 최대 130mm대 까지 나온다.
다만 단포신인 관계로 거리가 500m 이상 벌어지면 관통력이 많이 떨어진다.
기존 37mm포에 비해 관통력은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으며 재장전 시간도 증가했지만 구경이 커지면서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포탑회전속도가 초당 4.3도로 매우 느리다.
방호력 부분에서는 어느부분이든 평균 20~30mm의 장갑으로 이전의 3호전차 E형과 달라진 부분이 없기 때문에 역시나 약하다. 대부분의 전차가 쉽게 관통할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맞지 않아야 한다.
기동성은 전과 동일하게 평지에서 대략 40km/h의 속도가 나오고 후진속도도 -12km/h정도가 나오므로 상당히 준수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다.
br은 2.0올랐지만 미국과 소련에 br3.0을 가진 전차가 별로 없기 때문에 만나는 적들은 전과 비슷하다.
일단 T-34를 만나지 않는다! 때문에 더욱 강력해진 5cm의 포의 화력으로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이전보다 화력이 강해졌기 때문에 적들을 더 쉽게 격파할 수 있으며 방호력은 여전히 약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기동성을 살려 침투하거나 엄폐물을 끼고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하면 충분히 좋은 전차가 될 수 있다.
장점
- 준수한 기동성
- 50mm포로 강력해진 화력
단점
- 여전히 약한 장갑
- 여전히 느린 포탑 선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