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전차 B - 3호전차 E - 3호전차 F - 3호전차 J
개요
3호전차 E형은 워썬더 독일 지상 1티어에 위치하고 있는 br1.7의 중형전차이다.3호전차 B형에 비해 전체적으로 장갑이 증가했으며 기동성이 좋아졌다.
차량 특성 및 운용 방법
3호전차 E형의 단포신 37mm KwK 36 포는 기본탄인 APHE탄의 경우 최대 65mm의 관통력을 보이며APCR의 경우 91mm의 관통력을 가지고 있다. 다만 37mm의 소구경과 단포신이라는 특징으로 인해 거리가 벌어지면 관통력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기본적으로 만날수 있는 전차들 대부분은 쉽게 관통이 가능하지만 소련의 T-50의 경우 특유의 경사장갑으로 인해 탄을 가볍게 튕겨내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워진다.
장갑은 모든 부분이 20~30mm로 증가했지만 역시나 약한 방호력을 보여준다.
만약 티타임을 준다면 대략 40mm의 방호력을 보이기 때문에 장거리에서는 그나마 나은 모습을 보여준다.
이론상 최고 속력이 71km/h으로 꽤 빠른 편이지만 평균적으로 평지에서 40km/h정도의 속도가 나오며
후진속도도 평균 12km/h로 상당히 준수하다.
포탑 회전속도는 초당 4.3도로 이전 3호전차 B형에 비해 더욱 퇴보했다.
br이 1.7로 올랐기 때문에 미국의 105밀 셔먼이나 T-50같은 상대하기 어려운 전차들을 만날 수 있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전차들을 쉽게 격파할 수 있다.
30mm대의 장갑은 장거리에서 티타임을 주고있지 않는이상 여전히 약하며
37mm의 포는 몇몇 전차들을 제외하고는 쓸만하다. 다만 장거리에서는 관통력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장거리 저격은 추천하지 않는다.
1티어 전차들의 특성상 대부분 죽창전이기 때문에 적을 먼저 찾아내는것이 중요하다.
다만 포탑회전이 느린관계로 먼저 발견해도 역관광 당할수 있다. 포탑회전보다 차체를 돌리는 것이 더 빠르다(둘다 같이하자)
1티어 특성상 주위만 잘 살피고 잘 숨기만 해도 충분히 1인분은 한다
장점
- 준수한 기동성
- 그나마 나아진 30mm 장갑
단점
- 여전히 느린 포탑 회전속도- 느린 후진 속도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