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중형전차 트리의 시작
개요
3호전차 B형은 워썬더 지상 독일 1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예비장비 중형전차이다.
워썬더 독일 중형전차 트리의 첫 시작이며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전차이다.
차량 특성 및 운용 방법
3호전차 B형의 단포신 37mm KwK 36 포는 기본탄인 APHE탄의 경우 최대 65mm의 관통력을 보이며
APCR의 경우 91mm의 관통력을 보이기 때문에 전투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적을 관통가능하면 파괴력도 강한 편이다. 다만 어떤 탄을 쓰든지 적을 관통할 수 있기 때문에 쌩 철갑탄인 APCR보다는 작약이 들어있는 APHE이 더욱 유용하다.
다만 방호력은 매우 정면에서 14~16mm의 방호력을 가지고 있고 측후면은 모두 14mm 장갑으로 둘러 쌓여있기 때문에 방호력은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다.
정리하자면 적을 아주 쉽게 격파하지만 적에게 아주 쉽게 격파할 수 있다.
기동성은 최고속도 35km/h로 평지에서 기동시 빠르게 35km/h까지 올라간다.
기동성은 1티어 저차들과 비슷한 속도로 평범한 편이다.
한가지 특징이 있는데 포탑 속도가 초당 4.7도로 상당히 느린 편이다.
적을 발견시 포탑을 돌리는 것보다 차체를 트는 편이 더 빠르다. (둘다 같이 돌리자)
기본적으로 1랭크 전투의 특징상 서로 죽창이기 때문에 서로 잘만 뚫기 때문에 방호력이나 관통력 부분에서는 별 의미가 없고 사실상 한방에 격파가 가능하냐 하는 것이 중요한데 3호전차 B형은 나쁘지 않은 파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방에 적을 격파하는 일이 자주 일어난다.
1티어 전차이기 때문에 딱히 운용방법이라고 할것까지는 없지만
포탑선회가 느리다는 점이 큰 단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10mm대의 장갑은 티타임을 주든 거리를 벌리든 뭔짓을 해도 뚫리기 때문에 절대로 맞으면 안된다.
최대한 엄폐물을 끼고 숨어있다가 적이 접근하면 공격하고 다시 숨는등의 치고 빠지는 플레이가 유리하다.
1랭크대는 양학하러온 고인물이 아닌이상 대부분 뉴비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적들이 주위를 잘 살피지 않는다 (특히 리얼리스틱이라면 조금만 숨어있어도 적들은 심봉사마냥 신경도 안쓰고 지나친다)
때문에 잘 숨어있고 주위만 잘 살피기만해도 굳이 적의 약점이나 전차의 특성을 몰라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
장점
- 준수한 37mm포
단점
- 매우 약한 장갑
- 느린 포탑회전 속도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