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Development] OTO R3 T106: Double Barrel Mayhem (한글번역)











OTO R3 T106는 이탈리아 차륜형 전투차량으로 1980년대 OTO Melara사가 개발한 장갑차량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정된 수량만이 생산되었지만 이것이 워썬더 이탈리아 지상트리의 전차로 많이 이용되지 못할리는 없습니다!


요약 : 매우 뛰어난 대전차능력을 가진 두정의 무반동포가 장착된 극도로 가볍고 빠른 
         이탈리아 장갑차량


----------------------------------------------------------------------------------------------

역사
1980년대 초 OTO Melara사는 OTO R2.5 "Gorgona"라고 불리는 새로운 장갑차량을 개발했습니다.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한 OTO Melara사는 민간 사업 부분으로 "특수 임무 차량"으로의 설계를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갔습니다. 

결과적으로 "Capraia"라는 별명의 OTO R3는 1982년 제노바에서 열린 이탈리아 해군 박람회에서 처음 공개되었는데, 소총탄과 파편으로부터 승무원을 보호할 수 있는 향상된 방어장갑을 얻었습니다. 더욱이 이 차량은 각종 무기로 무장할 수 있었는데 버전에따라 기관총이나 ATGM등이 장비되었습니다.

다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이 전투차량 계열은 
매우 적은 수만이 제작되고 사용되었습니다.


----------------------------------------------------------------------------------------------








워썬더에서 OTO R3 T106는 1.85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이탈리아 지상군 트리 4랭크에 위치한 차륜형 구축전차입니다. 장갑차량의 차체를 기반으로한 OTO R3 T106는 게임내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차량이며 틀림없이 현재 게임 내에서 가장 빠른 차량입니다. 경량의 차륜형 차량으로 OTO R3 T106의 가장큰 이점인 최상의 기동성을 가지고 있는것은 그리 놀랄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미 많은 차량에게 알려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OTO R3 T106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매우 간단합니다 - 속도!







디젤엔진에서 나오는 95마력의 힘은 공도에서 감히 상상하기 힘든 115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OTO R3 T106은 워썬더에서 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차량중 하나입니다.

전술적인 옵션으로 하이드로제트 추진 시스템을 통해 이 차량은 수륙양용으로 깊은 물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다만 물속에서는 최대 6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지상에서의 기록을 깰 수는 없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 "Capraia"는 Tuscan 군도의 아름다운 섬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당연히 차량의 속도를 한계까지 끌어올릴만큼 가볍게 하기 위해서 엔지니어들은 방호력 측면에서 많은 것을 희생해야 했습니다. 오직 33mm의 알루미늄 장갑만으로 보호되기 때문에 중기관총이나 경 기관포 이상을 방호해주길 기대하는것은 무리입니다. 대신, 기동성을 활용해 자신의 차량을 발견하거나 공격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일 것입니다.

훌륭한 기동성은 적 차량을 확실히 파괴할 수 없는 불리한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줄 것입니다. 차체 상부에 장착된 두개의 106mm M40A1 무반동포는 상위 티어의 몇몇 차량에 있는 HEAT나 HESH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워썬더 전차에게 익숙할 수밖에 없습니다.

OTO R3 T106는 이탈리아 지상트리의  상위티어 구축전차로 워썬더 이탈리아 지상 CBT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 이용가능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워썬더) 티거 H1

티거 에이스 개론 티거 H1은 워썬더 독일 III 랭크 에 위치하고 있는 br 5.7의 중전차이다. 티거의 8.8cm 포는 워썬더의 어지간한 적 전차들을 쉽게 격파할수 있지만 장갑은 그리 단단하다고 할수 없는 두께 에다가 경사도 없는 정직한 수직 장갑 이기 때문에 티타임은 필수이며 플레이할때 주의를 요한다. 일반적인 운용법 티거 H1는 매칭되는 방에 의 해서 운용법이 달라진다. 티거 H1이 탑티어인 5.7방에서는 매우 강력하여 라인 중앙에서 탱킹을 하면서 적들을 쓸고 다닐수 있지만 6.7방에서는 거의 힘을 쓰지 못하기 때문에 라인측면에서 지원을 하거나 어시를 노리는등 매우 조심하면서 운묭해야 한다. 고속으로 기동시 적을 마주쳤을때 급제동을 하게되면 서스펜션의 영향을 받아 포신이 크게 출렁거리므로 포신안정성이 좋다고 할수는 없다. 또한 특유의 직각 장갑으로 인해 경사장갑의 보정이 전혀 없기 때문에 라인에 가거나 대치중 티타임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8.8cm포는 장거리 교전에 효과적이므로 장거리 교전에서 티타임을 잡고 교전하는것을 추천한다. 차량특성 티거H1은 초기 생산형 티거로 후에나오는 티거E형 과는 차이가 있다 대표적으로 대공용 기관총이 존재하지 않고 치메리트 코팅이 되어있지 않으며 큐폴라의 형상이 다르다. 전술 티거H1은 중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는 것이 주 역할이다. 측면장갑과 후면장갑은 그리 대단하지 못하기 때문에 적전차가 근거리를 파고드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오랫동안 한자리에 머물러 있게되면 자신의 위치를 파악당하고 우회해서 오는 전차에게 격파당할 수 있다. 티거H1의 기동성은 중전차 치고 좋은편에 속한다. 때문에 기동성을 살려서 적 전차와 일정거리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 소련의 85mm는 티거H1를 쉽게 격파할 수 있다. 기동시 방향전환을 하게되면 속도가 크게 떨어진다. 크게 돌아야 하는경우 대부분 멈춰서 돌려고 하기 때문에 처음에 방향을 잘 잡고

(워썬더) 티거 E

업그레이드 티거 개론 티거 E형은 워썬더 독일 지상 3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5.7의 중전차이다. 이전 티거 H1 형에서 몇가지 부분에서 개선되었는데 우선 APCR이 사용가능하다. 이 부분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는데 APCR의 관통력이 최대 220mm까지 나오기 때문에 이전 티거는 관통하지 못하던 적 전차들을 관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대공기관총을 사용가능하고 이전티거의 약점중 하나였던 큐폴라가 개선되었으며 포탑부분의 형상이 바뀌어서 방어에 조금더 유리해졌으며 후면의 형상도 약간 달라졌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치메리트 코팅이 되어 있으며 엔진의 변경으로 출력이 살짝 향상되었고 그 이외의 부분은 이전 티거와 동일하다 이전  티거 H1 에 비해서 소소하게 여러 부분들이 향상되었지만 크게 향상된 부분은 없다. 그러나 티거 H1과 동일하게 br이 5.7이기 때문에 플레이하기에 조금더 편해졌다. 차량특성과 전술 우선 기본적인 특징은  티거 H1 과 동일하다. 때문에 기본적인 운용방법은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우선 역사적으로 셔먼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하며 위력을 펼쳤던 현실과 달리 워썬더 에서는 티거를 위협할만한 적들이 충분히 존재하기 때문에 플레이에 있어서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br5.7 에서는 소련만 주의하면 충분히 탱킹을 하면서 적들을 쓸고 다닐 수 있지만 br6.7 에서는 절대 나대지 말고 2선에서 지원을 해야 생존을 도모할 수 있다. 장갑면에서 별로 달라진것이 없기 때문에 티거 E형의 정직한 수직장갑은 단단하다고 할 수 없으며 중전차 답게 라인 전방에서 탄을 주고받으며 플레이하는데는 어려움이 있다. 정면 100mm 장갑은 만나는 대부분의 전차가 관통가능하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든지 티타임은 필수로 잡고 있어야하며 각을 조금이라도 많이 주거나 적게 주면 바로 관통 당해서 격파 당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측면과 후면의 장갑은 결코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 깊숙하게 침투하는것은 좋지 않다

(워썬더) 판터 D

판터 D  -  판터 A  -  판터 G  -  판터 F  -  판터 2 개론 판터 D는 워썬더 독일 지상 III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br 5.7의 중형전차이다. 워썬더 독일 중형전차의 새로운 세대의 시작이며 강력한75mm 포와 경사장갑을 가지고 있다. 정면 장갑은 단단하지만 그에 비해 측후면의 장갑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얇다. 기본적인 운용법 판터 D는 기존 트리에 위치하고 있는 4호전차와는 완전히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 판터 D의 75mm포는 역사적으로 장거리 전투에 유리하도록 제작되었으며 근거리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측면장갑이 매우 얇기 때문에 라인을 유지하거나 전투 도중에 측면을 잘 가려야 한다. 빠른 기동성과 단단한 전면 장갑이 특징이다. 판터 D는 같은 랭크의 중전차인 티거보다 단단한 전면장갑을 가지고 있으며 티거와는 달리 판터 D는 경사장갑이기 때문에 방어에서 더욱 유리하다. 그러나 측면장갑이 매우 얇기 때문에 티타임을 줄 시 측면이 바로 뚫려버리기 때문에 티거와는 달리 판터 D는 티타임이 아니라 정면으로 상대해야 한다. 판터 D의 75mm포는 티거의 88mm포보다 관통력이 우세하가 때문에 더욱더 장거리전에서 싸우는 것이 유리하다. 800~2000m의 장거리 저격전에서는 판터의 장갑을 관통할수 있는 전차는 거의 없고 상대적으로 약한 포탑 장갑도 방호가 가능해진다.  근거리 전투에서는 자신의 측면을 보호해줄 아군과 같이 다녀야 한다. 판터 D의 가장큰 약점인 측면은 관통될 시 거의 한방에 격파되기 때문에 플레이에 상당한 주의를 요한다. 판터 D는 포탑 회전속도가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근거리 전투에서 상당히 불리하고 빠른 전진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후진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멋모르고 라인 최전방에 나갔다가 후진이 느려서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운전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이동중일때의 회전속도는 빠르지만 정지해 있을때는